천주교 산본성당
로그인 정보수정 홈 관리자문의 사이트맵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Alternative content

Get Adobe Flash player

 
Quick Menu
매일미사
성경검색
본당소개
복음화 목표
성직자
수도자
본당조직도
본당일정
본당약사
사무실 안내
찾아오시는 길
복음화 목표



2020년 본당 복음화 실천방향

“여러분이야말로 우리의 영광이며, 기쁨입니다.”(1The 2,20)


“새로운 방법, 새로운 선교” - 교구장님의 사목교서의 제목입니다. 그리고 “신앙의 기쁨! 젊은이와 함께!” 외침으로 모든 교구민이 함께 생활하기를 권고하셨습니다.

우리 공동체는 하느님의 은총으로 25년이라는 긴 시간을 통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올해는 축복된 25주년을 맞이합니다. 복음의 씨앗을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리며, 심고, 가꾸고 보살피기를 지금에 이르도록 많은 교우들의 헌신이 있었습니다. 임기 동안 사목자로서 오셨던 신부님들과 수녀님들의 노고와 지도가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성당과 주님의 거룩한 공동체를 이룰 수 있기까지 함께 한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새로운 25년을 충실히 살아가도록 반성과 결심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첫째, 교구설정 50주년 주제였던 “소통과 참여”를 구현하도록 노력합시다. 구성원들 간에 생각과 신앙을 나누며, 더 합당한 신자와 공동체 구현을 위해서 함께 노력하는 해가 되도록 합시다. 서로가 결합되고 자신의 신앙을 나누는 모든 활동과 의견을 존중하고 칭찬합시다.

둘째, 새 복음화(Neo Evangelizatio)-새로운 선교로 나갑시다. 복음화의 첫 걸음은 내적 복음화입니다. 바오로의 테살로니카 전후서를 매월 묵상 성경으로 택하였습니다. 바오로의 감사와 기쁨과 기도가 우리 자신과 공동체에 울려퍼지도록 생활하기를 기도합니다.

셋째, 어린이, 청소년, 청년과 중장년 그리고 노년을 아우르는 모든 세대가 이어지고 서로 연결된 아름다운 공동체를 지향하는 사목이 되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이 주님 안에서 함께 하는 일 년이 되기를 매괴의 어머니이신 마리아님께 전구를 청하면서 교우 여러분들의 가정에도 주님의 큰 은총이 함께 하기를 기도드립니다.

2019년 대림절

산본성당 주임신부 민 경 국 안드레아

관리자메일